본문 바로가기
먹는 이야기

[이태리식갈비찜] 양파와 소고기만 있으면 돼요! 파스타 제노베제

by 쿠미빠르코 2020. 6. 5.

여러분 안녕하세요, 제가 오늘 또 하나의 레시피를 들고 이렇게 왔습니다.

 

이름은 바로

 

파스타 제노베제
PASTA GENOVESE



 

GENOVESE 라고 들었을 때 이태리 제노바 도시의 음식으로 알 수 있는데 반전으로 이 음식은 나폴리 음식이에요! 

참고로 제노바의 음식으로는 유명한 게 바질 페스토가 있죠!

말이 길어지네요.

 

아무튼!!!!

어제 저녁부터 준비해서 어제 자기전까지 3시간 끓이고 오늘 아침에 또 3시간 끓여서 점심으로 해 먹은 거에요.

재료는 너무나 간단한데 시간이 오래걸려서 집에 계시게 되면 해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정말 왕 추천 합니다! 왕! 추! 천!

 

준비물

 

(4인 기준)

 

소고기 굵직하게 썬 것으로 1kg 

2. 양파 1.5kg - 2kg (전 보라색 양파로 함. 흰 양파도 상관 없음)

3. 파스타 400g (전통적으로 이 음식에는 Ziti 라는 파스타를 사용하지만 푸실리나 펜네도 상관없음)

4. 소금 한 숟갈 (개별적으로 조절 해 주세요. 조금 넣고 나중에 간 맞추시는게 좋을 듯)

5. 물 한 컵

6. 시간.........이 오래걸려서 시간이 준비물입니다. 핵 슬로우 푸드임.

 

 

요리 과정

 

1. 모든 양파를 까서 슬라이스 해줘요. 얇게 썰어주시면 되는데 저는 걍 강판에 달려있는 칼날에 슥슥 갈았어요.


2. 큰 냄비에 오일을 두르고 양파를 다 넣어주고 물 한컵소금을 넣어주시고 슬슬 볶아주세요.

3. 양파들이 대충 볶아졌으면 고기를 다 때려넣으세요.

4. 뚜껑을 덮고 약불에 끓여주세요.

4-5시간 약불에 끓여줘야 하니 볼 일 보시면서 부엌에 가끔 가셔서 한 번씩 확인하시고 저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5시간 뒤.......

짜잔!!!!

 

갈비찜 맛이 나요. 짜장 맛 같기도 하고...간장 한방울도 안 넣었는데 어떻게 이렇죠?

1.5키로의 양파가 즙이되어 형체가 사라졌어요. 고기는 부들부들 으스러져요.

정말 너무 맛있네요. 말그대로 환상적임....


 

이태리 사람들은 이걸 파스타 소스로 해 먹어요.

보통 이 음식을 하면 Primo piatto로 파스타에 뿌려먹고 고기는 Secondo piatto로 구분해서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아니면 점심엔 파스타로, 저녁엔 고기만.

 

설명: 보통 이태리인들은 Primo piatto, 쁘리모 삐아또로 파스타나 리조또류를 먹고 Secondo piatto, 세콘도 삐아또로 고기나 생선류를 먹습니다. 레스토랑에 가시면 보통 안티빠스또(전식), 쁘리모 삐아또, 세콘도 삐아또 그리고 돌체(후식) 를 먹는게 완성이죠.

 

그래서 이제 파스타 면을 삶을거에요. 전통적으로 이 요리에는 ziti라는 파스타 면을 쓰는데 이 면은 굵은 빨대 같이 생겼어요.

이걸 또 뿌셔서 삶습니다...그럴려면 왜 굳이 이렇게 길게 뽑은거냐고 물으니까 아주 좋은 질문이라고 하더라고요 ㅋㅋ

그냥 원래 이걸 굳이 뿌셔서 먹는게 전통이래요.

면을 권장시간 만큼 삶아주시고 약간의 고기와 함께 양파 소스를 넣어서 파스타 위에 올려 주시면 돼요.



그리고 그 위에 파르마산 치즈를 사사삭~


 

 

 

정말 정말 맛있었습니다.

갈비찜 먹는 기분이었고..... 한국음식이랑 또 비슷한 음식을 발견해버려서 행복했습니다.

갈비찜 드시고 싶으실 때 이태리 식으로 이렇게 해보시는 거 어떠세요?

염분도 적고 아주 건강한 슬로우푸드!

색다르지 않나요?

 


 

제 레시피가 좋으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꾸욱! 눌러주시고 가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댓글